천재교육, 내신·수능 두 마리 토끼잡은 '해법문학Q' 출시

머니투데이 이재윤 기자 2020.07.15 11:27
글자크기
천재교육이 출간한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 자료사진./사진=천재교육천재교육이 출간한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 자료사진./사진=천재교육


천재교육이 내신과 수능까지 활용할 수 있는 문학 참고서 '해법문학Q'를 출간했다고 15일 밝혔다.

고전 문학 문제편과 현대 문학 문제편 등 두 권으로 구성된 참고서다. 고등 10종 문학 교과서와 수능에 2회 이상 출제된 필수 문학 작품, EBS 연계 교재의 출제 가능성이 높은 낯선 작품 등 총 331개 작품을 시대순으로 담았다.

내신을 위해 교과서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학습 요소를 문제로 구성했으며, 수능에 대비할 수 있도록 작품의 종합적인 이해와 감상, 타 작품과의 비교 등과 같은 수능형 문제도 함께 담았다.



또한 작품마다 기본 문항, 기출 및 기출 변형 문항을 선별하여 수록했으며, 수능과 같은 형태의 ‘실전 복합 문제’를 넣어 작품에 대한 학습 효율을 높였다. 천재교육의 스테디셀러 문학참고서 ‘해법문학’과 연계 학습도 가능하다.

김덕유 천재교육 중등개발본부 팀장은 "고전 문학과 현대 문학을 체계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교재"라며 "내신 대비 기간에는 교과서 수록 작품, 방학 때는 책의 목차 대로 하루에 두세 작품씩 문제를 풀어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