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27일 개점

머니투데이 김해=노수윤 기자 2020.06.25 15:20
글자크기

가야테마파크에 설치, 40종 기념품 판매

오는 27일 가야테마파크에서 개점하는 김해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사진제공=김해시오는 27일 가야테마파크에서 개점하는 김해시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는 김해 대표 관광지인 가야테마파크에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을 설치해 오는 27일 개점한다고 25일 밝혔다.

김해온김에 3호점은 가야테마파크 내 인도관을 리모델링해 마련한 것으로 전시갤러리와 기념품 판매점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보 제275호 기마인물형토기를 모티브로 제작한 가야스노우볼 등 공예품과 수로왕 수로왕비 캐릭터를 활용한 에코백, 우산, 그립톡 등 관광기념품, 장군차와 산딸기로 만든 와인과 식초, 가야테마파크 기념품 등 40여 종을 판매한다.



시는 사회적기업, 지역자활센터 생산품 등 상품 구성을 확대할 계획이며 위탁 운영 중인 김해문화재단은 3호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페인터즈 가야왕국’ 공연단 관련 굿즈 등 이색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관광마켓 김해온김에는 2017년 김해시외버스터미널 1호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진영 봉하마을 2호점에 이어 이번이 3번째이다.



가야테마파크는 3호점 개점일부터 매주 주말 인도관 앞에서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야외장터, 프리마켓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야테마파크는 금관가야를 주제로 한 각종 레저시설과 테마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김해시 관계자는 “관광마켓 김해온김에 3호점 개점으로 김해시 관광 인프라가 하나 더 늘었다”며 “관광도시 브랜드 창출과 지속가능한 문화관광자원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