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앤컴퍼니, 시청자미디어재단과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20.06.18 16:38
글자크기
곰앤컴퍼니는 곰앤컴퍼니 본사에서 시청자미디어재단과 함께 미디어 교육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역 주민의 미디어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사진제공=곰앤컴퍼니(왼쪽부터)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 시청자미디어재단 신태섭 이사장/사진제공=곰앤컴퍼니


곰앤컴퍼니는 코로나 19 장기화에 따른 비대면 교육 중요성이 커지고 있고 특히 미디어 제작 관련하여 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시청자미디어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곰믹스 프로와 곰캠 등 PC 및 모바일용 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로 했다.



양 당사자는 협약에 따라 상호간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와 국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미디어 교육을 위한 상호 지원 및 공동 협력과 함께 이를 위한 노하우 및 지식정보 교환에 힘쓰게 되며, 서로 발전을 위한 사업 정책 자문 및 협력이 뒷받침되게 된다.

시청자미디어재단은 곰앤컴퍼니에서 지원받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전국 10개 시청자미디어센터를 통해 미디어교육 및 온라인 강의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곰앤컴퍼니 이병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시민의 미디어 창작 환경 개선을 도모함으로써 시민 참여형 콘텐츠 제작의 확대와 미디어 교육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