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세' 된 이유있네, 임영웅이 입자 매출 510% 껑충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0.05.22 09:09
글자크기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패션·화장품에서 정수기 임플란트까지 광고계 블루칩 부상

세정 웰메이드 광고에 출연한 임영웅/사진=세정 세정 웰메이드 광고에 출연한 임영웅/사진=세정


지난해 광고계를 휩쓴 교육방송 EBS의 캐릭터 '펭수'의 자리를 올해는 미스터트롯 우승자 임영웅이 차지했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1위에 오른 임영웅은 패션·뷰티·식품에 이어 정수기, 자동차, 임플란트 광고까지 섭렵하며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올랐다.

패션기업 세정의 브랜드 웰메이드가 지난달 28일 선보인 잉영웅 '트롯웰송'의 유튜브 영상 조회수는 30초 버전 90만회, 60초 버전 79만회를 기록 중이다. 트롯웰송은 임영웅과 함께한 트로트버전의 광고 노래로 단순한 리듬과 가사로 누구나 쉽께 따라부를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영상 속 임영웅이 입은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는 영상 공개 후 3주 만에 매출이 510% 급증했다.

세정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와 임영웅이 지닌 친근한 이미지 덕분에 광고 효과가 극대화된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임영웅은 매일유업의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광고 모델로 발탁되기도 했다. 임영웅이 바리스타룰스를 즐겨 먹는다는 글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 올리자 매일유업 게시판에는 "임영웅님을 바리스타룰스 모델로 뽑아주세요" 요청이 쇄도했고 이에 매일유업은 그를 새 모델로 발탁했다.

한국야쿠르트도 발효홍삼 '발휘'의 모델로 임영웅과 미스터트롯 영탁이 함께 출연한 광고를 선보였다. 한국야쿠르트는 한국에서 트로트 열풍을 불러일으킨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한국야쿠르트의 홍삼 브랜드 '발휘'의 정체성이 비슷하다고 판단해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

임영웅은 또 화장품 브랜드 리즈케이의 모델이 돼 전일(21일) 광고 영상이 온라인에서 첫 공개됐다. 리즈케이코스메틱은 유튜브와 SNS채널에서 15초 길이로 편집된 '임영웅X알블랙샴푸 TV CF' 영상을 올렸다.


리즈케이 샴푸 모델이 된 임영웅/사진=리즈케이 리즈케이 샴푸 모델이 된 임영웅/사진=리즈케이
임영웅이 출현한 청호나이스 광고도 이날 공개된다. 청호나이스는 임영웅을 모델로 한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청호 휴대용 공기청정기 올웨이즈' 제품의 TV 광고를 22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TV 광고 중 '청호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임영웅이 직접 부른 '내가 지켜줄게요' CM송이 활용됐다. CM송 티저 영상은 지난 19일 유튜브 등을 통해 먼저 공개돼 폭발적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임영웅은 청년층부터 중년층까지 폭넓은 고객층을 아우르는 광고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젊은 모델이 소화하기 힘든 임플란트(덴티스)나 건강식품(편강한방연구소)까지 섭렵하며 다양한 업종에서 활약하고 있다.

임영웅의 뜨거운 인기에 현재 임영웅의 팬카페 영웅시대의 멤버 수는 8만9000여명으로 9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