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정보, '여행9단'이 만들어주세요

머니투데이 유승목 기자 2020.05.20 10:08
글자크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관리할 '여행9단' 신규 모집

/사진=한국관광공사/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국내여행정보 누리집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의 모니터링단 '여행9단' 100명을 오는 6월2일까지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공사가 처음 실시하는 온라인 여행콘텐츠 국민 참여 사업인 여행9단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 올라온 여행정보를 신규 등록하고 갱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콘텐츠 기획 및 취재 테마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누리집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전반에 대한 개선사항과 설문 참여 등의 활동도 펼칠 수 있다.

공사는 여행9단의 활동 독려를 위해 매달 국내여행DB 정보 갱신·등록, 사진 제공 등 실적 3회 채택 시 문화상품권 1만원 지급한다. 매달 우수활동자 20명에겐 문화상품권 3만원을 지급하며 연간 우수활동자 10명에게는 2박3일 국내여행 숙박권을 제공한다.



활동기간은 올해 11월까지며 국내여행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정자 발표는 6월8일이다.

김경수 한국관광공사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국내여행정보 서비스 운영에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콘텐츠의 다양성과 참신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콘텐츠들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수요자 중심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