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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은 라이트유저를 위해 출시한 '알뜰음악감상' 이용자가 매년 30%씩 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들은 만큼만 돈을 내는 음원종량제 상품 '알뜰음악감상'은 2015년 출시됐다. 이용자는 매년 평균 30% 이상씩 증가해오는 추세다.
알뜰음악감상 상품은 라이트유저들의 비용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게 설계됐다. 알뜰음악감상 상품은 기본료 100원, 음악소비시 1곡당 15원의 음악사용료가 추가 발생되는 구조다. kt멤버십 포인트차감을 적용하면 이용자는 1곡당 10원만 부담하면된다.
지니뮤직은 음원스트리밍횟수가 100회 넘을 때마다 알뜰음악감상이용자에게 사용 현황을 공지하고 있다. 음원소비현황을 파악해 고객이 과다한 이용요금발생을 피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지니뮤직이 새롭게 런칭한 저가형 다운로드 상품 5곡 다운로드(3천원), 10곡 다운로드(5천원) 상품이용자도 전년 동월대비 18%증가했다.
지니뮤직 홍세희 커스터머본부장은 "라이트유저들의 소비패턴을 반영한 ‘알뜰음악감상’상품과 ‘저가 다운로드’ 상품은 지니서비스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았다"며 "고객중심적 사고로 고객 음악이용패턴을 고려한 혁신적인 음악서비스, 음악상품을 출시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