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대–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공헌활동 MOU

대학경제 권태혁 기자 2020.04.27 23:39
글자크기
수원여대–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사회공헌활동 MOU


수원여자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최근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과 지역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수원여대 이광용 행정부총장 △이경아 사회봉사단장 △미디어영상스피치과 최상식 학과장 △진양혜 교수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안은경 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 관내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수원여대 미디어영상스피치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가족회사 협약 체결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한다.

사회봉사단 이경아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사회와 더불어 살기 좋은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여대 사회봉사단은 지난 2009년부터 경기권역의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등 다수의 사회복지 관련기관과 연계해 독거어르신을 위한 세탁 봉사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김장봉사, 주거환경개선봉사, 농촌봉사등 연간 30여 차례 8200여 건 이상의 봉사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35개의 전공 봉사동아리 소속 학생들이 지역사회경험학습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경기도·수원시와 공동으로 캄보디아 해외 봉사를 진행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