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인사이트, 엠비아이솔루션과 MOU.. 고객관리 효율↑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2020.04.22 17:37
글자크기
김범수 엠비아이솔루션 대표(사진 왼쪽)와 홍승표 빅인사이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엠비아이솔루션김범수 엠비아이솔루션 대표(사진 왼쪽)와 홍승표 빅인사이트 대표가 MOU를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엠비아이솔루션


빅인사이트가 최근 엠비아이솔루션과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위한 마케팅 및 채팅 상담 자동화 솔루션 구현을 목적으로 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MOU는 빅인사이트의 '고객 행동 패턴 데이터'와 엠비아이솔루션의 채팅 상담 솔루션 '해피톡'(고객 상담 자동화 서비스)을 결합해 세일즈와 마케팅, CS(고객만족) 전반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자 마련됐다.



빅인사이트는 인공지능(AI) 기반의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을 개발한 AI 전문기업이다. 엠비아이솔루션은 채팅 상담 솔루션 '해피톡'과 음성·채팅 결합 ARS(자동응답시스템) '상담콜'을 서비스 중인 고객상담솔루션 전문기업이다.

홍승표 빅인사이트 대표는 "'해피톡'과 '빅인'의 긴밀한 협업과 연동은 고객사의 CS, 마케팅 업무 효율, 성과 증대에 큰 가치를 제공할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범수 엠비아이솔루션 대표는 "이번 MOU로 CS 요청 고객의 사전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해피톡은 '빅인'이 분류한 고객 세그먼트에 대해 챗봇 등을 활용할 계획"이라며 "정확하고 자동화된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