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크레딧은 11번가나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면 SK텔레콤이 고객의 결제액에 따라 기부 전용 포인트를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누적 포인트는 연말 사회공헌사업에 쓰인다.
SK텔레콤은 지난해 7월부터 10월까지 행복크레딧을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모두 4만3685명의 고객들이 참여했으며, 기부금 5억 7548만 원이 홀몸 어르신 및 장애 청소년 지원 사업에 사용됐다.
행복크레딧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20일부터 11번가, SK스토아에서 적립 대상 상품을 SK페이로 구매하면 된다. 11번가 결제 금액의 1%, SK스토아는 50%에 해당하는 기부 전용 포인트가 적립된다. 행복크레딧'이 적용되는 상품은 기획전 페이지 및 개별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 세부 적립 내역은 각 적립처와 SK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11번가, SK스토아 행복크레딧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 영세 농가 및 사회적 기업들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SK스토아는 대구·경북 지역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9개 업체의 100여 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 공식 SNS 채널과 SK페이 앱 등에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연말에는 '착한 소비'를 적극적으로 실천한 고객 50명을 선정해 사회적 기업 상품으로 구성된 럭키 박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