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콘텐츠, 메디프론 경영권 인수 완료…"펀더멘털 갖춘 신약개발 회사 성장 지원"

정희영 MTN기자 2020.03.24 17:27
글자크기


브레인콘텐츠 (2,580원 ▲205 +8.63%)(대표 문종욱)는 신약개발 바이오기업 메디프론(대표 노기선)의 경영권 인수를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브레인콘텐츠는 지난 2월 메디프론의 최대주주와 경영권양수도 계약을 체결한 후 한달간 실사를 진행했으며, 24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신규 경영진 선임과 함께 잔금 지급을 완료하면서 인수절차를 마무리했다.

메디프론은 현재 제3자배정 유상증자도 함께 진행 중이다. 이번 유상증자가 완료되면 최대주주 변경이 완료된다. 당초 이번 유상증자에는 브레인콘텐츠와 자회사인 글로벌텍스프리만 참여할 계획이었으나, 사업적 시너지를 위해 천연화장품 브랜드 스와니코코도 함께 참여하기로 했다. 유상증자 대금 납입 예정일은 4월 1일이며, 납입 이후 최대주주는 브레인콘텐츠로 변경된다. 특수관계인 포함 지분율은 19.69%에 이른다.



문종욱 브레인콘텐츠 대표이사는 "경영권양수도 완료와 같은 날 예정되어 있던 유상증자는 사업시너지를 위한 신주 배정자 추가로 납입이 일주일 연기됐다"며, "신주 배정자 추가로 납입이 연기됐으나 4월 1일로 예정된 증자대금 납입은 문제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안정적인 자금력과 지분율을 가진 최대주주로 메디프론이 펀더멘털 갖춘 신약개발 바이오 회사로 성장하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