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준호 감독이 결혼비디오 찍어줬던 '청와대 인맥'은 누구?

머니투데이 김평화 기자 2020.02.21 05:34
글자크기

[the300]

문재인 대통령 초청오찬 참석차 20일 청와대를 방문한 봉준호 감독이 청와대에서 '옛친구'를 만났다.

봉 감독은 이날 오전 11시40분쯤 청와대 충무전실에서 영화계 관계자들과 사전 환담을 나눴다. 환담에는 봉 감독의 연세대 동기인 육성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행정관도 자리했다.

'육 행정관과 어떤 인연이 있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봉 감독은 "제가 결혼하고 충무로에서 연출부 할 때 쌀도 한포대 갖다주고 그랬어요"라며 웃음을 지었다.
[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과 출연진들이 20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아카데미 영화상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 제작진 및 출연진 격려 오찬 사전 환담에 참석해 봉 감독의 친구인 육성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행전관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2020.02.20.  since1999@newsis.com[서울=뉴시스]박영태 기자 =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과 출연진들이 20일 청와대 본관에서 열린 아카데미 영화상 4관왕에 빛나는 ‘기생충’ 제작진 및 출연진 격려 오찬 사전 환담에 참석해 봉 감독의 친구인 육성철 청와대 시민사회수석실 행전관과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2020.02.20. [email protected]


육 행정관은 "내가 결혼할 때 (봉 감독이) 결혼 비디오도 찍어주고 그랬다"고 말했다. 이에 봉 감독은 "제가 결혼 비디오 등등 많이 찍었지요"라고 화답했다.



봉 감독은 무명시절 생계를 위해 결혼 비디오 촬영 일을 했던 걸로 알려졌다.

문 대통령은 이날 정오 청와대 본관에서 봉 감독, 영화 제작자인 곽신애 바른손이엔에이 대표, 장영환 프로듀서, 한진원 작가 등과 점심식사를 했다.



배우로는 송강호 장혜진 박소담 최우식 이선균 조여정 이정은씨 등 주요 출연진이 함께했다. 초청된 제작진은 12명, 배우는 10명이다. 극중 아역을 맡은 정현준 배우는 어머니와 함께 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