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STX라이언하트㈜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대학경제 임홍조 기자 2020.02.03 14:14
글자크기
순천향대, STX라이언하트㈜와 업무협력 협약 체결


순천향대학교가 3일 오전 11시 교내 대학본관 3층 접견실에서 STX라이언하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순천향대 서교일 총장을 비롯해 이광수 산학평생대학장, 원종원 대외협력실장, 안병순 공연영상학과장과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STX라이언하트㈜에서는 박충민 대표이사와 공연 매니지먼트 총괄 김종중 부사장, 대중음악 총괄 강범창 부사장, 한류트레이닝센터 차윤섭 부사장이 함께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순천향대 교내 시설을 활용한 K-POP 교육 프로그램 공동 설립 및 운영 △K-POP 복합문화센터 건립 및 운영 △실용음악 학과 개설 등 교육프로그램 공동개발 △STX라이언하트㈜ 소속 아티스트 활용 교육마케팅 지원 △순천향대 교내 인프라와 STX라이언하트㈜의 문화사업 노하우를 융합한 학교기업 설립 △그 밖의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업 등을 위해 협력한다.



서교일 총장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선두주자인 기업과 손잡게 돼 기쁘다"며 "한류 문화와 연계된 K-POP산업이 교육을 통해 보다 체계적으로 발전한다면 지속발전 가능성이 매우 클 것이다. 양 기관의 협력적 관계를 통해 이 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다수 배출하겠다"고 말했다.

STX라이언하트㈜ 박충민 대표이사는 "산학 연계를 통해 K-POP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며 "대학의 우수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고, 관련 학과와도 연계해 협력적 관계를 공고히 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STX라이언하트㈜는 지난 2017년 12월에 설립된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매니지먼트, 프로듀싱, 공연제작, 콘텐츠 제작, 해외사업, 한류트레이닝센터 운영 등 콘텐츠의 세계화를 위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맡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