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콘텐츠,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교육 운영 성료

머니투데이 중기&창업팀 홍보경 기자 2019.12.13 19:17
글자크기
메인콘텐츠는 지난 11일 홍원연수원에서 파주시에 거주하는 청년 50여명을 대상으로 파주시청이 주관하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 교육 및 총괄 운영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메인콘텐츠사진제공=메인콘텐츠


이번 사업은 청년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 및 기업들의 청년 채용 증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유형별 주요 프로그램으로 지역정착지원형(1유형)은 스테이션 강점찾기 프로그램, 직장인 자산관리,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고,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2유형)은 소상공인 맞춤형 온라인 마케팅 및 세무특강, 개인별 창업 컨설팅을 구성했으며 민간취업연계형(3유형)은 에듀티 카드를 활용한 직무설계, 입사서류 컨설팅 등으로 진행됐다. 각 유형별로 청년층의 실질적인 맞춤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으로 실시됐다.

메인콘텐츠 관계자는 "자사의 우수한 강사진과 운영력을 바탕으로 만족도 90%라는 결과를 만들어냈다"며 "특히 창업투자생태계조성형(2유형)은 창업컨설턴트를 활용해 사업 담당자와 함께 직접 소통의 시간을 마련해 교육생들의 창업에 대한 실질적인 어려움과 건의사항들을 수렴했고, 그에 상승해 교육생들의 참여 이해도를 높였다"고 전했다.



지역정착지원형(1유형) 곽기현 교육생은 “직장인 자산관리 및 직장 생활을 어떻게 꾸려나가야 할지에 대해 교육을 받았고 앞으로 이런 교육이 많이 생겨나서 사회초년생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참가 소감을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