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여대, 강북구 어르신 초청 행사로 온정 나눠

머니투데이 오세중 기자 2019.12.12 14:29
글자크기
강북구 어르신 초청 행사 /사진제공=성신여자대학교강북구 어르신 초청 행사 /사진제공=성신여자대학교


성신여자대학교가 지난 11일 강북구 미아동에 위치한 운정그린캠퍼스에서 강북구 어르신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5월 성북구 내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에 이어, 성신체인지사회봉사단과 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강북구 어르신들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통해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강북구 어르신들과 함께 성신여대 이성근 대외협력 부총장, 소현진 학생처장, 박겸수 강북구청장, 종세스님(시립강북노인종합복지관장)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나눔 실천에 뜻을 모은 성신체인지사회봉사단과 성신여대 학생들은 각자의 재능기부로 행사의 풍성함을 더했다. '생활스포츠교육 부스'에서는 스포츠레저학과가 수건, 밴드, 풍선 등을 활용한 치매 예방 운동법을 소개하고, '메이크업 부스'에서는 뷰티산업학과가 어르신들을 위한 헤어 메이크업을 시연했다.

또 건강관리센터와 간호학과는 키, 몸무게, 혈압 등 간단한 건강 체크와 생활 건강상담을 하는 '생활건강 안내 부스'를 운영했다. 이 밖에도 '에코백 꾸미기 부스', '포토존' 등 어르신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부스들과 클래식 기타 연주, 성악과의 가곡 무대 등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특별 공연들이 눈길을 모았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