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준코스메틱은 미국 최대 쇼핑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아마존과 현지 자사몰 온라인 판매 매출이 약 22만달러로 잠정 집계 됐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코스트코 온라인몰에서 5일간 10만장 한정으로 진행한 마스크팩 세트는 조기 매진됐다. 추가 입고 이후 예약주문과 크리스마스, 연말∙연초 쇼핑 시즌의 추가적인 판매 실적도 기대된다.
제이준코스메틱은 지난 9월 미국법인에서 온라인 자사몰을 오픈하고 아마존, 코스트코, CVS 등 입점을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국 소비자 호응이 높은 클린뷰티 적용 및 환경과 동물보호에 대한 소비자 인식에 맞춘 식물성 원재료 기반의 비건라인을 내세워 소비심리를 공략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중국총판외 해외시장 매출이 지난해 연간 실적을 뛰어 넘었는데, 하반기에도 미국 등 성장을 기반으로 세자릿수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며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한 선호 경향이 뚜렷하고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미국 시장에서 천연 원료를 기반으로한 제이준의 제품들로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