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LA’에서 보여준 사회적기업의 문화힘

머니투데이 정명근 에디터 2019.12.10 13:26
글자크기

컬처앤유, 개막식·퍼포먼스 성황리 마쳐…세계적인 팝핀 그룹 애니메이션크루·여성 왁킹 그룹 글로리어스 공연

사회적기업 컬처앤유가 지난 3, 4일 미국 LA 인터콘티넨탈 다운타운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Korea Brand Expo) in LA’의 개막식과 퍼포먼스 기획 및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마련된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롯데그룹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국내 중소기업 47개사와 스타트업 26개사와 미국현지 바이어들이 참여해 1대1 수출 상담,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국내 기업들의 해외 유통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약 7000만 달러(약 835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 실적을 거둔 이번 행사는 태국 방콕과 호주 시드니, 러시아 모스크바를 거쳐 미국 LA에서 네 번째로 열렸다.

개막식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팝핀 그룹 애니메이션크루와 여성 왁킹 그룹 글로리어스의 오프닝 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팝핀 그룹 애니메이션크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LA’ 오프닝 공연 /사진제공=컬처앤유팝핀 그룹 애니메이션크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LA’ 오프닝 공연 /사진제공=컬처앤유


컬처앤유는 문화예술 단체가 오롯이 예술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예술을 통해 조금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외에서 문화예술 공연, 교육, 행사, 사회서비스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문화예술전문 사회적기업이다. 이런 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서울특별시로부터 2017년에 사회적경제우수기업(2017-27호)로 인증 받기도 했다.

애니메이션크루 단체사진=사진제공=컬처앤유애니메이션크루 단체사진=사진제공=컬처앤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