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 제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 개최

머니투데이 박계현 기자 2019.12.03 09:45
글자크기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 대상…오는 15일까지 접수

메이크샵, 제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 개최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 운영업체인 코리아센터 (5,380원 ▼20 -0.37%)가 오는 15일까지 '제1회 글로벌 셀러 경진대회' 접수를 마감한다고 3일 밝혔다.

참가대상은 특성화 고등학생 및 대학(원)생으로 팀(1~3인) 단위로 신청 가능하다. 내년 4월 18일까지 △서류접수 △리뷰영상 제작 △프로젝트 활동 △최종 심사 및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좀 더 폭넓은 참여기회를 제공하고자 새롭게 개편해 선보인다.

코리아센터는 그간 고등창업, 쇼핑몰 구축 경진대회 등 총 8회에 걸쳐 전자상거래 분야 차세대 인재 육성을 목적으로 각종 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참가팀 전원은 12월 16일부터 해외직구 앱서비스 '쉽겟'을 통해 해외에서 물건을 사입한 뒤 리뷰 영상을 제작한다. 2월과 3월 두 달 동안엔 SNS 채널을 이용해 홍보 및 마케팅을 진행하며, 모바일 쇼핑몰 플랫폼 '마이소호'를 통해 상품을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4월 중 리뷰영상 평가, 미션 달성여부 평가, 판매실적 평가 등을 합산해 선정된 최종 수상 21팀에겐 총 2000만원 상당 상금과 코리아센터 인턴쉽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지원한다.

이정원 메이크샵 교육지원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이 현장 중심의 업무 능력을 습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