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C 기르기 프로젝트는 교수와 학생이 팀을 이뤄 액션러닝에 기반한 3D 도미노 전략게임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4차 산업혁명과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맞춘 4C(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itical thinking, Creativity / 의사소통능력, 협업능력, 비판적 사고능력, 창의력)역량 강화와 교수-학생 간 유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유아교육과 2학년 김수경 학생은 "교수님과 한 팀으로 활동하며 유대감을 쌓았다. 친구들과 함께 화합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후배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한편 호원대 교수학습개발센터는 4C 역량 기르기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HINTs(교수역량 강화)프로그램과 HELP(학습역량 강화)프로그램을 연계한 2H Link 프로그램을 통해 교수-학생 프로그램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