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런던 국제광고제 16개 본상 수상

머니투데이 강미선 기자 2019.11.07 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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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서 수상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주요 캠페인/사진=제일기획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본상을 수상한 제일기획 주요 캠페인/사진=제일기획


제일기획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금상을 포함해 총 16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제일기획 본사를 비롯해 유럽, 중남미, 아시아 등 세계 각지의 해외법인 및 자회사가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10개를 수상했다.

가장 주목받은 수상작은 루마니아 소재 자회사 센트레이드(Centrade)의 '언콰이어트 보이스(Unquiet Voices)' 캠페인으로 금상과 은상을 받았다.



이 캠페인은 무성영화를 활용해 여성이 폭행 당하는 장면에 실제 가정폭력 피해 여성의 목소리를 담아 재편집한 영상으로, 루마니아의 가정 폭력 심각성을 알리고 사회 변화를 유도한 프로젝트다. 이 영상은 세계 여성의 날(3월8일)에 맞춰 유튜브에 공개됐으며 극장, 미술관, 대학교 등 다양한 장소에서도 상영돼 큰 관심을 받았다.

제일기획 브라질법인이 유기농 주스 브랜드 그린피플(Greenpeople)과 물 낭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 '더 웨이스트 메져(The Waste Measure)' 캠페인은 은상 2개를 수상했다. 이 캠페인은 일반적인 리터(l)나 밀리리터(ml) 표기 대신 '당신이 양치하는 40초 동안 사용되는 물의 양' 등 물이 낭비되는 상황을 적은 4종류의 이색 생수병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모바일 게임 속에서 쉽고 재미있게 심폐소생술을 익히도록 한 '백투라이프(BACK2LIFE)' 캠페인(자회사 펑타이+홍콩법인) △희귀병 환자의 목소리를 삼성전자의 AI(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로 재현한 '빅스비 보이스 포에버'(본사+인도법인)도 은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제일기획 홍콩법인은 '백투라이프' 캠페인을 비롯해 츄파춥스와 펭귄 북스의 인쇄 광고 등으로 총 10개의 본상을 받아 '아시아 지역 올해의 광고회사'에 선정됐다.

한편 올해 런던 국제 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의 말콤 포인튼 글로벌 CCO(Chief Creative Officer), 폴 챈 홍콩법인 CCO, 릴리 장 홍콩법인 CD, 최원준 펑타이 코리아 지사장 등 4명의 임직원이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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