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머니투데이 지영호 기자 2019.10.30 11:05
글자크기
웅진코웨이, 정수기·공기청정기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라이프케어기업 웅진코웨이는 30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AS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웅진코웨이는 서비스 점검 기준과 범위를 확대하는 방식으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고 선제적인 위생 케어에 나선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올해 '코디 서비스 키트'를 새롭게 도입해 정수기 점검 서비스의 전문성과 위생성을 향상시켰다. 또 정수기 내부 주요 위생 부품을 렌탈 기간 동안 1·2회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를 시행해 안심을 강화했다.

고객 거주환경에 가장 적합한 필터와 제품을 안내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집중필터, 새집필터, 이중탈취필터 등 공기 상황별로 특화된 ‘에어매칭필터’를 계절과 공간에 따라 교체해 사용할 수 있어 체계적인 공기질 관리를 가능하게 했다. 특히 거주지 수질 데이터와 집안 구조에 따른 공기청정효율을 분석해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정수기 '워터맵 서비스'와 공기청정기 '공기주치의 서비스'를 시행해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한편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측정 지표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