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트윈시티점을 방문한 고객이 헤어 색조 제품을 테스트하는 모습/사진제공=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올리브영의 8월1일~9월18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헤어 메이크업 전용 제품이 전년동기대비 5배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기간 헤어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45% 신장한 데 그쳤다. 헤어 메이크업 제품의 가짓수도 지난해와 비교했을 때 70% 이상 증가했다.
이에 흑채에 국한됐던 헤어 메이크업 제품은 쿠션, 마스카라, 섀도우, 스틱, 픽서 등으로 다양해졌다. 올리브영에서는 섀도우, 쿠션, 마스카라, 스틱 순으로 인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단순히 세정제를 넘어 색조, 소품 등 이색 상품군으로 헤어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며 "셀프 스타일링으로 헤어를 깔끔하게 정리해 좋은 인상을 주려는 이들이 해마다 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