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귀경길, 서민금융지원제도 확인해 보세요”

머니투데이 진경진 기자 2019.09.12 10:07
글자크기

서울역 동서울터미널 등에서 서민금융 홍보활동

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임직원들은 지난 11일 서울역·용산역 등 주요 역사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를 실시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br><br>서민금융진흥원·신용회복위원회 임직원들은 지난 11일 서울역·용산역 등 주요 역사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를 실시했다. /사진=서민금융진흥원<br><br>


서민금융진흥원과 신용회복외원회는 지난 11일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서민금융 지원제도 홍보활동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서금원과 신복위 임직원 50여명은 서울역·용산역·부산역 등 전국 주요 역사 6곳과 동서울 버스터미널에서 서민금융 안내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포했다. 홍보물에는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정책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이날 활동은 최근 정부 기관을 사칭하거나 햇살론 등 서민금융상품을 빙자한 대출사기 피해가 늘고 있는 가운데, 명절 연휴기간 자금이 급한 서민들을 노린 금융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계문 원장 겸 위원장은 "정책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잘 몰라서 명절 기간 온라인 대출사기나 대출 권유 전화에 속아 고금리 피해를 보는 분들이 많다"며 "서민금융지원제도를 숙지해 안전한 금융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