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와니코코,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진출…동남아 공략 본격화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19.07.30 10:23
글자크기
스와니코코,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진출…동남아 공략 본격화


브레인콘텐츠 (2,565원 ▲40 +1.58%)의 자회사인 스와니코코가 말레이시아 시장에 진출하며 동남아 화장품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한다.

스와니코코는 최근 말레이시아 수도인 쿠알라룸푸르 중심 163몰에 단독 브랜드샵 1호점을 오픈했다.



스와니코코 해외사업실 관계자는 "이번 쿠알라룸푸르 단독 브랜드샵 1호점 오픈을 통해 동남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질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확장을 위해 현지 파트너(Move S&C)와 5곳의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을 협의 중에 있다"고 말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규모는 2017년 기준 약 19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화장품 전체 제품의 50% 이상을 수입으로 의존하고 있고, 한류열풍에 힘입어 한국 화장품 제품의 시장 점유율이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스와니코코는 말레이시아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단순히 판매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고객별 피부진단, 관리, 솔루션까지 원스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8월 유명 인플루언서들을 대거 초청하여 스와니코코 브랜드를 알리고 매장과 제품,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신규용 스와니코코 대표는 "지난해부터 해외진출을 위해 전문 인력을 영입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등 꾸준히 준비해 왔다"며 "중국시장 진출에 이어 이번 말레이시아 화장품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로까지 해외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신 대표는 "올해 9월부터 싱가포르 에어라인 전 항공기에서 스와니코코 아이크림을 만나볼 수 있고, 싱가포르 로컬 시장 진출을 위한 관련 인증도 모두 취득했다"며 "현지에 진출해 있는 브레인콘텐츠 자회사 글로벌텍스프리의 네트워크를 통해 싱가포르 영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