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은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서민․취약계층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고, 일반 방문자는 서민금융지원제도의 중요성을 더 잘 알릴 수 있도록 메인 페이지의 콘텐츠 배열과 디자인을 개선했다.
이어 고객서비스 메뉴를 페이지 상단에 가장 먼저 배치하여 고객에 대한 서비스, 정보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친화적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개편하였다. 또한 서민금융지원으로 재기에 성공한 이용자 이야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하는 ‘고마워요 서민금융’ 메뉴도 신설했다.
서금원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하여 SNS를 통해 홈페이지 개편을 홍보한 방문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모바일 빙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앞으로도 금융교육, 휴면예금, 맞춤대출, 취업지원 등 운영 중인 서비스 홈페이지도 이용자 맞춤형으로 개편할 계획이다.
이계문 원장은 “앞으로도 서금원은 통합 모바일 앱 개발을 통한 비대면 서비스 제공 등 서민·취약계층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혁신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