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리브똑똑, 디지털 모델로 '뚜아뚜지' 선정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2019.07.10 11:33
글자크기
KB 디지털 모델로 선정된 인플루언서 '뚜아뚜지'/사진제공=KB국민은행KB 디지털 모델로 선정된 인플루언서 '뚜아뚜지'/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대화형 뱅킹 앱 '리브똑똑(Liiv TalkTalk)'에서 진행한 '똑똑! 내 방송을 부탁해~' 이벤트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뚜아뚜지'를 KB 디지털 모델로 최종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플루언서(SNS로 대중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유명인) 12명이 참여한 유튜버 제휴 오디션 이벤트로,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1차 투표를 통해 12인 중 방송 제작에 참여할 4명의 유튜버로 대도서관·밴쯔·뚜아뚜지·엔조이커플이 선정됐으며, 리브똑똑 가입자가 이들 중 가장 재미있는 방송을 선보인 유튜버 1명에게 투표하는 방식으로 최종 디지털 모델을 선발했다.

뚜아뚜지는 유튜브 구독자 65만명을 보유한 키즈 크리에이터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리브똑똑 가입자가 직접 뽑은 디지털 모델인 만큼 뚜아뚜지를 통해 고객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브똑똑은 메신저 기반의 차세대 뱅킹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나 기타 보안매체 없이도 간편송금·계좌조회·카드조회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작년 말 개편을 통해 펀드 신규·환매와 신탁·청약·지방세납부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