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옥동 "경쟁자 아닌 고객에 집중"…'리딩뱅크' 신한은행의 자신감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2019.04.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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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옥동 신한은행장이 19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진행된 2019년 2분기 임.본부장 워크숍에서 설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한은행진옥동 신한은행장이 19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에서 진행된 2019년 2분기 임.본부장 워크숍에서 설명하고 있다. / 사진제공=신한은행


진옥동 신한은행장이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리딩뱅크 자리를 되찾은 1등의 자신감이다.

신한은행은 지난 19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연수원에서 진 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주요 부서장 등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2분기 임원, 본부장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1분기까지의 성과를 리뷰하고 2분기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전략을 공유했으며, '새로운 시대의 신한다움'에 대해 영업현장과 본부의 집단지성을 모아 변화 방향을 도출하기 위한 토론 및 공유의 시간을 가졌다.



진 행장은 "이제는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야 한다"며 "철저히 고객 입장에서 바라보는 노력을 통해 경쟁자를 앞서가는 프론티어가 아닌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내는 크리에이터가 될 것"을 주문했다.

이어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곧 신한은행의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라며 직원들의 가치를 높이는 역량 개발 지원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현장에 참석한 임원.본부장들에게는 "직원들이 돈키호테적인 사고를 발현할 수 있도록 기발한 발상과 새로운 도전을 권장하는 문화를 만들어 줘야한다"며 "이것이 바로 미래를 준비하는 새로운 신한다움"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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