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콤텍시스템, 142억 KB금융 통합IT센터 인프라 수주

더벨 신상윤 기자 2019.02.19 13:35
글자크기

지난해 10월 아이티센그룹 편입, 금융·네트워크 사업 확장

더벨|이 기사는 02월19일(13:28) 자본시장 미디어 '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콤텍시스템 (699원 ▼5 -0.71%)이 KB금융그룹의 통합 IT 센터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한다.



아이티센그룹은 19일 계열사 콤텍시스템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수주금액은 142억원이다. 콤텍시스템은 KB국민카드 대전콜센터 노후장비 교체, KB국민은행 본점 및 전산센터 네트워크 구축, 그룹 공동망 구축 등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KB금융그룹 금융 인프라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사업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다.

콤텍시스템은 9개월에 걸쳐 KB국민은행과 KB증권, KB손해보험, KB캐피탈, KB데이타시스템, KB금융지주 등 KB금융그룹이 이용하고 있는 경기도 김포에 있는 통합 IT 센터에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이전을 지원한다.



지난해 10월 아이티센그룹에 편입된 콤텍시스템은 그룹 내 금융과 기업 네트워크 사업 확장에 큰 축을 담당하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을 바탕으로 소프트웨어(S/W) 기반 데이터센터(DC) 솔루션과 인공지능(AI) 기반 지능형콜센터, 클라우드(Cloud) 솔루션 등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송준섭 콤텍시스템 대표는 "KB금융그룹 통합 IT 센터 네트워크 인프라 구축과 시스템 첨단화를 통해 글로벌 금융의 대표 주자로의 위상을 강화할 수 있도록 최적의 통합 IT센터 네트워크를 구축할 것"이라며 "서비스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미래 통신환경에서 금융 서비스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콤텍시스템 차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