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스냅, '2019 호텔페어' 협력사 참여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유미 기자 2019.02.12 17:25
글자크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마케팅 솔루션 업체 해시스냅이 2018년에 이어 '2019 호텔페어' 협력사로 참여한다고 12일 밝혔다.

'2019 호텔페어'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호텔 산업 및 디자인 전시회다. 해시스냅은 호텔 내 'IT&스마트 솔루션' 파트로 참여한다. 이곳에서 호텔 홍보와 스마트한 고객 서비스가 가능한 SNS, 사진 연계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해시스냅 부스와 호텔페어 전시관 로비 등에 해시스냅 포토 키오스크 장비가 설치될 계획이다.



해시스냅은 'SNS 포토키오스크'다.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 SNS에 사진을 올리면서 지정 해시태그를 넣으면 해당 사진을 프린트 해주는 솔루션이다.

호텔용 해시스냅은 SNS를 즐기지 않는 사람들과 연령대를 위해 QR 코드 기반의 인쇄 서비스도 제공한다. 꼭 SNS에 사진을 올리지 않아도 되는 기능이다. 장비 내 QR 코드를 스캔해 사용자 휴대폰 갤러리 내 사진을 업로드한 뒤 프린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을 쉽게 사용할 수 없는 국가(중국 등)의 관광객들도 타깃으로 한다.



업체 측은 "국내외 호텔들이 SNS 마케팅에 대한 필요성을 많이 느끼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투수객 대상 서비스를 찾고 있는 상황이라 해시스냅에 대한 관심 또한 늘고 있다"고 했다.

한편 해시스냅은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부산 하얏트호텔, 롯데 L7호텔, 글래드호텔, 메종글래드 제주, 네스트호텔 등에 설치됐다.

파라다이스호텔에 설치된 해시스냅/사진제공=해시스냅파라다이스호텔에 설치된 해시스냅/사진제공=해시스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