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블루홀은 관계사들을 묶는 새로운 브랜드 크래프톤을 출범한 바 있다. 사명도 크래프톤으로 바꿔 관계사들과 시너지를 노려 도약에 나서겠다는 포부다. 향후 국내외 우수 개발사를 연합에 합류시켜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크래프톤 연합 체계에서는 게임 제작 스튜디오들이 독립적으로 게임을 개발하며 스튜디오들 간 시너지를 도모한다. 크래프톤은 더 많은 신규 개발팀이 펍지, 스콜, 피닉스, 레드사하라, 딜루젼과 같은 스튜디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다. 온라인게임 '테라'와 '에어' 개발조직이 스튜디오 명칭으로 블루홀을 이어나간다.
김효섭 크래프톤 대표는 "사명을 크래프톤으로 바꾸고 연합의 가치를 담을 수 있는 더 큰 그릇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훌륭한 개발자들이 합류하고 싶은 강력한 브랜드로 키워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