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27일 오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을 선보이고 있다. 왼쪽부터 이원희 현대차 사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제네시스사업부장),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현대디자인센터장), 이광국 현대차 부사장(국내영업본부장)이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홍봉진 기자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대표하는 럭셔리 플래그십(최상위) 'G90'에 대해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제네시스가 27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진행한 공식 출시 행사 자리에서다.
'G90'는 제네시스가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병경) 모델이다. 이날 출시를 계기로 차명을 북미와 중동 등 주요 럭셔리 시장과 동일하게 'G90'로 일원화했다.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27일 오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홍봉진 기자
'G90' 디자인 총괄한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현대디자인센터장)은 "제네시스 미션은 럭셔리와 혁신을 동시에 추구하는 것"이라며 "'G90'는 제네시스의 새로운 장 열 것"이라고 확신했다.
브랜드 최초로 탑재된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와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 등 IT 편의사양도 강점이다. 국산차 최초로 장착된 'OTA'는 내비게이션을 사용 중인 상태에서도 자동으로 다운로드와 설치가 이뤄져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지능형 차량 관리 서비스’는 차량에 기록되는 정보로 차량 운행 습관을 분석,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 등을 운전자에 맞게 관리해주는 것이다.
G90 실내/사진=홍봉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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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선택권도 넓혔다. 9종의 외장 컬러와 7종의 내장 컬러 간의 조합 제약을 없애고, 엔진별 동일한 트림을 운영하되 그 외의 옵션은 최대한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운영해 'G90'은 최대 2만여개의 조합이 가능해졌다. 이전 모델인 'EQ900'이 경우 2700여개 조합만 고객이 선택할 수 있었다.
'G90'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트림이 △럭셔리 7706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179만원 △프레스티지 1억995만원이며, 3.3 터보 가솔린 트림은 △럭셔리 8099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9571만원 △프레스티지 1억1388만원이다. 최상위 트림인 5.0 가솔린 모델은 1억1878만원으로 책정됐다.
G90 뒷모습 /사진=홍봉진 기자
제네시스는 앞으로 'G90'를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서 성능과 디자인,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국산 최고의 차를 넘어 글로벌 명차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과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G90'와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다목적스포츠차량) 3종을 오는 2021년까지 출시해 탄탄한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제네시스사업부장인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해선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필요하고, 상품 마케팅 판매 및 서비스 등 각 분야에서의 일관성이 요구된다"며 "내년부터 'G90'로 이름을 바꾸고 다른 시장에 진출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G90의 강렬한 휠/사진=홍봉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