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백진성 대표/사진제공=사과나무 '커피베이'
커피베이는 이처럼 계속해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을 말할 때 ‘상생 철학’을 빼놓을 수 없다고 말한다. 커피베이를 포함한 여러 프랜차이즈 본사들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사활을 걸고 있는 현시대에 발맞춰 커피베이는 올해 초 필수 구입 품목의 수를 대폭 줄이고 원두를 포함한 주요 원부자재의 공급가를 인하한 바 있다. 또한, 자체 로스팅 공장에서 원두를 직접 로스팅해 가맹점의 부담은 낮추고 원두의 품질은 올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커피베이 매장 전경/사진제공=사과나무 '커피베이'
커피베이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딸기 뿅뿅 시리즈’와 ‘벚꽃 시리즈’는 매년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SNS 상에서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해당 메뉴들은 커피베이가 오랜 기간 여러 가지 메뉴를 테스트하고 어떤 것이 브랜드에 적합한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 후 선정된 핵심 메뉴들이다.
또한 커피베이는 매년 2~3편의 드라마 제작지원을 본사 전액 비용 부담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3일에 진행되는 창립 9주년 기념 '아메리카노 5만 잔 100원' 프로모션 또한 음료 판매가에 해당하는 비용을 본사가 전액 부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