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몰타에 글로벌 거래사이트 'CGEX' 오픈

머니투데이 이학렬 기자 2018.11.01 09:25
글자크기
/사진제공=코인원/사진제공=코인원


가상자산 거래사이트 코인원이 몰타 소재의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사이트 CGEX(씨젝스)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CGEX는 법정화폐가 아닌 가상자산 기반의 거래사이트로 우선 비트코인 마켓을 지원한다.

CGEX는 신뢰할 수 있는 글로벌 대표 가상자산 플랫폼을 목표로 출범했다. CGEX는 가상자산 전문 투자자들을 위한 거래 기능에 중점을 뒀으며 최적화된 거래 시스템과 금융 상품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CGEX는 코인원 한국 거래사이트를 시작으로 코인원 해외 거래사이트의 연동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이 대규모 자금을 활발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풍부한 거래량과 유동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CGEX는 고도화된 거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아이펀팩토리와 공동 개발한 코인원 코어 차세대 거래 엔진을 장착했다. 해당 엔진은 초당 300만 건 이상의 체결 처리가 가능하도록 개발된 솔루션이다. 또 전통 금융권 수준의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고객 자산을 철저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가상자산 거래에 특화된 시스템을 도입해 거래 편의성을 높였고, 다양한 투자 전략을 구현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금융 상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코인원은 한국의 1세대 거래사이트로 그동안 사업적, 기술적으로 다양한 노하우를 축적해왔다"며 "코인원의 노하우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갖고 우위를 선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CGEX는 기존 코인원 거래사이트의 원칙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거래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주요 거래사이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CGEX는 10월 29일 공식 오픈에 앞서 지난 10월 24일부터 사전 등록을 진행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회원에 한해 CGEX에 상장되는 암호화폐 및 프로모션에 대한 정보를 우선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