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현대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열린 'H 옴부즈맨 개선 제안 발표회'에서 H 옴부즈맨 3기와 H 옴부즈맨 멘토, 현대자동차 임직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현대자동차
'H 옴부즈맨'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과 함께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출범한 'H 옴부즈맨 3기'에는 9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이번 개선 제안 발표회에서 현대차의 △고객가치 혁신 △상품 혁신 △사회 혁신 등 3개 부문에 대해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현대차 임직원과 H 옴부즈맨 멘토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18개 팀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방향성, 독창성, 실현가능성 등을 평가해 각 부문별 2개팀 총 6개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팀은 오는 11월 24일 열리는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고객들 앞에서 발표한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H옴부즈맨들이 참여해 진행된 ‘고객이 직접 만드는 자동차’의 스페셜 에디션 2개 차종(벨로스터, i30 N Line)에 대한 우수팀 결과 등을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