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 실시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09.05 17:48
글자크기
전주대,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 실시


전주대학교는 최근 LINC+사업단과 (사)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가 공동주관하는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제1기 입학식'이 교내에서 열렸다고 5일 밝혔다.

전주대는 지난 4월 전라북도에서 유일하게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 선정돼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 관련 도내 중소벤처기업 육성 및 지원을 함께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26일 전주대 LINC+사업단은 벤처기업협회 전북지회와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을 발족해 아카데미 과정의 일환으로 최고경영자과정을 추진했다.

전북중소벤처리더스포럼 아카데미 최고경영자과정 첫 입학생으로 31명의 중소벤처기업 대표와 13명의 기관 대표, 총 44명이 입학했다. 이들은 앞으로 15주 동안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소양교육 및 명사특강, 창조경영교육, 디지털마케팅교육 등 다양한 교육을 받는다.



또한 도내 중소벤처기업과 유관기관 간 소통을 늘리고 실질적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 연구 및 교육도 병행된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이상직 이사장은 "중소벤처리더스포럼 아카데미가 전라북도과 더불어 우리나라 중소벤처기업 문화를 바꾸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주대 이호인 총장은 "중소벤처분야와 지역산업이 함께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