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20일 입시 신·편입생 합격자 발표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7.19 16:30
글자크기
고려사이버대, 20일 입시 신·편입생 합격자 발표


고려사이버대학교는 오는 20일 2018학년도 후기 입시 신·편입생 합격자 명단을 발표한다고 19일 밝혔다.

총 19개 학과, 1개 학부에서 진행된 이번 모집에서 재교육을 통해 제 2,3의 커리어 개발을 희망하는 지원자가 대폭 증가해 공학계열 및 인문사회계열 학사편입학 전형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한 전년 입시보다 인문사회계열 지원자도 대폭 증가해 전문교육 수요에 적합한 인문사회계열 학과 교육 콘텐츠 경쟁력을 입증했다.



지원자 연령대는 10·20대가 45.8%, 30·40대가 43.3%, 50대 이상이 10.9%의 비율을 기록, 중장년층은 물론 선취업 후진학 및 직무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청년층에서도 고려사이버대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증명했다.

또한 학력별 지원자 분포에서 학사 출신 지원자(Post Bachelor)가 45.2%를 차지해 직업 전환을 위한 실용적 커리큘럼을 설계하는 고려사이버대 고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입시에는 국내외 유수 대학 출신 졸업자뿐 아니라 외교관, 교수, 기업체 대표, PD, 간호사, 세무사, 목사 등 다양한 전문가가 지원했다.

아울러 미국, 일본, 캐나다, 베트남, 프랑스, 러시아, 과테말라, 튀니지 등 해외 27개국 거주자 입시 지원은 국내 사이버대학 중 외국인 유학생 수 1위(2016), 해외 거주 재학생 수 1위(2018)를 달성해 글로벌 위상을 재확인했다.

이민영 고려사이버대 입학·대외처장은 "학생 생애주기 맞춤형 융합전공을 운영해 최적화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한 대학 혁신 노력이 이번 입시에서 다양한 전문가의 높은 지원율로 연계됐다"고 말했다.


고려사이버대는 개강 전 신·편입생이 대학 생활에 미리 적응하고 선배 및 교수진과 자유롭게 소통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예비대학을 열어 운영 중이다.

신입생은 예비대학 홈페이지에서 각종 학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수강에 필요한 온라인상 절차를 안내받는다. 또 샘플 강의를 수강하며 강의 유형 및 진행방식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신·편입생은 기본등록금을 납부하면 아이디를 발급받은 후 예비대학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한편 2018학년도 후기 모집 합격 여부는 오는 20일 오후 2시에 고려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go.cuk.edu)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시 모집에 지원하지 못한 입학 희망자를 위한 2차 모집은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