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비즈익시비션, '2018 초등교육박람회' 개최

머니투데이 이원광 기자 2018.07.18 13:18
글자크기

26~29일 서울 강남 세텍(SETEC) 전시장 개최…창의융합형 인재를 위한 교육 콘텐츠 '가득'

'2018 초등교육박람회'가 26~29일 서울 강남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다. / 사진제공=글로벌비즈익시비션'2018 초등교육박람회'가 26~29일 서울 강남 세텍(SETEC) 전시장에서 열린다. / 사진제공=글로벌비즈익시비션


전시 전문기업 글로벌비즈익시비션이 오는 26~29일 서울 강남 세텍(SETEC) 전시장에서 '2018 초등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창의적 미래, 우리가 주인공'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스마트교육학회, 한국수학교구재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창의퍼즐협회, 한국보드게임협회, 한국완구협회, 한국방과후교육연합회, 대한스포츠스태킹협회 등이 후원한다. 7개국 교육기관 및 기업 130여곳이 참가하며 내년부터 초등 정규 교육과정에 포함되는 코딩 및 3D프린팅, 로봇, 드론,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분야 교육 콘텐츠가 소개된다.



이번 행사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한국수학교구재협회의 '수학아 놀자', 스마트교육학회의 '스마트교육 정보관', 애니메이션 주인공 '자두'와 함께 하는 '자두의 놀이학교', 게임 및 운동을 체험하는 '스포츠에듀체험관' 등이 진행된다.

또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직업 체험 UCC 제작캠프', '한국 스도쿠·퍼즐 선수권대회', '스포츠스태킹 선수권대회', '퀴즈올 스마트 퀴즈대회' 등이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이 외에도 영어스피킹 보드게임 '게임글리시' 설명회, 전자주판 무료체험 행사, 방과후교육업계 간담회 등 교육업계 관계자를 위한 행사도 열린다.



이승훈 글로벌비즈익시비션 대표는 "4차산업 혁명 시대를 대비해 창의 융합형 인재의 핵심 역량을 기르기 위한 콘텐츠들을 만나는 기회"라며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시기에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