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가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 'BT21'을 활용, 아시아와 미주 여객을 유치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오는 8월부터 시행한다. (왼쪽부터 각 캐릭터와 매칭되는 멤버) Cooky(정국), Tata(뷔), RJ(진), Mang(제이홉), Chimmy(지민), Van(방탄소년단 팬클럽), Van 위에 올라타 있는 Shooky(슈가), Koya(RM). /자료=인천국제공항공사
10일 인천공항공사(사장 정일영)에 따르면 'BT21'은 방탄소년단의 'BTS'와 '21세기'를 결합한 명칭으로,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인 라인프렌즈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 라인업이다.
이 같은 과정을 거쳐 멤버 7명이 각각 만든 캐릭터 7종에 방탄소년단 팬클럽을 상징하는 캐릭터 1종을 더해 Cooky(정국), Tata(뷔), RJ(진), Mang(제이홉), Chimmy(지민), Shooky(슈가), Koya(RM), Van(방탄소년단 팬클럽) 등 총 8종의 BT21 캐릭터를 만들었다.
이번 협업마케팅은 '인천공항을 즐기는 여덟가지 방법'이란 컨셉트로 올해 하반기동안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개될 예정이다. 우선 온라인에선 7월 한 달간 BT21 캐릭터들이 면세점, 식음료 시설, 예술품 등 인천공항의 다양한 매력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여덟 개의 특별영상이 매주 차례대로 선공개될 예정이다.
본격 마케팅이 진행되는 8월부터는 인천공항 내에서 여객들을 대상으로 영상에 나왔던 공항 즐길거리를 실제로 체험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실시할 방침이다. 공항 내의 영상매체를 통한 특별영상 상영과 BT21 캐릭터로 디자인된 여객용 카트 등의 제공을 통해 방탄소년단 팬은 물론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 모두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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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공사는 이번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천공항을 방문한 적이 없는 잠재적인 여객들에게 BT21 캐릭터를 활용, 인천공항에서 실제로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공항과 한국에 대한 친근감을 심어줘 방한 외국인 수요 유치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방한 외국인의 85%를 차지하는 아시아의 경우 밀레니얼 세대가 전체 여행객의 60% 비중을 차지하는 만큼, 이들을 타켓으로 하는 특화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아시아 최고의 허브공항인 인천공항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다른 경쟁공항 대비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