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태경산업, 좋은 회사에서 좋은 주식으로

머니투데이 조한송 기자 2018.07.09 13:54
글자크기
[베스트리포트]태경산업, 좋은 회사에서 좋은 주식으로


9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신영증권 정규봉 연구원이 태경산업 (6,050원 ▲40 +0.67%)에 대해 작성한 '좋은 회사에서 좋은 주식으로'입니다.

정 연구원은 이날 15페이지 분량의 보고서를 통해 합금철 제조판매, 석회제조판매, 탄산가스 제조판매 등 7개의 사업부문을 영위하는 태경산업에 대해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태경산업이 그간 시장에서 안정적인 재무구조와 사업구조를 바탕으로 가치주로서 주목을 받았으나 올해부터 본격적인 실적 성장국면에 접어들면서 주가의 재평가가 필요하다고 봤습니다.

정 연구원은 "태경산업의 중탄(중질탄산칼슘) 사업은 올해부터 고성장이 예상된다"며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인한 온라인쇼핑, 홈쇼핑 등의 수요 증가로 인해 판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백판지 및 골판지의 주요 원료로 사용되는 태경산업의 필러 수요 또한 증가할 전망"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최근 삼성전자는 중국 반도체업계의 추격을 벗어나기 위해 지속적인 설비증설을 진행 중인데 태경산업은 이에 발 맞춰 현재 삼성전자 평택공장 인근에 추가적인 액상소석회 공장을 증설 중"이라며 "증설은 올해 내로 완공 예정이며 향후 수년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태경산업의 수질정화용 액상소석회 시장점유율은 국내시장의 40%로 1위입니다.

또 합금철 사업부 역시 합금철가격이 상승함에 따라서 마진 스프레드(가격 차이)가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것으로 관측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원문보기)


태경산업의 중질탄산칼슘 사업부는 온라인쇼핑 및 택배시장 활성화로 인해 판지수요가 증가하며 매출 고성장이 예상된다. 추가로 현재 태경산업을 포함한3개사가 과점중인 중질탄산칼슘 시장에서 최근 경쟁사가 도태됨에 따라서 이에 따른 반사이익까지 누릴 것으로 전망한다.

동사의 100% 자회사 경인에코화학은 수질 및 대기오염 물질 제거용 액상소석회 국내 점유율 1위 기업이다. 올해 삼성전자 반도체 라인 증설로 인
한 수혜가 예상되며 최근 미세먼지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대기오염 제거용 고반응 소석회 매출도 향후 고성장을 기대한다.

태경산업의 안정적 사업구조와 실적 성장에 비해 현재 주가는 현저한 저평가 국면이라고 판단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