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우.월.해(우리 월경해)' 블로그 오픈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18.06.26 11:03
글자크기

46년간 초경교육 전문…청소녀, 학부모, 보건교사 등 맞춤형 정보 콘텐츠 제공

유한킴벌리의 초경키트/사진제공=유한킴벌리유한킴벌리의 초경키트/사진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가 초경교육을 위한 소통형 온라인 플랫폼 ‘우리 월경해(이하 우월해)’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우월해’는 1972년부터 현재까지 46년간 약 1500만명을 대상으로 초경교육을 지속해온 유한킴벌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건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청소녀에게 직접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구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우월해를 통해 초경을 맞이하는 청소녀를 위한 교육 콘텐츠는 물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이 참고할만한 월경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양성평등 가치관을 위한 ‘성폭력 예방’,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 등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부모의 약 60% 이상이 ‘자녀의 초경 전 생리교육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갖고 있지 않다’는 설문 결과에 착안, 학부모를 위한 교육 가이드도 새롭게 추가했다.



유한킴벌리는 초경교육과 더불어 학교 보건실에 생리대를 비치해 학교에서 초경을 맞아 곤란한 아이들이나, 생리대가 급히 필요한 학생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교육 후 제품지원을 통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약 88만패드가 전국 초중고에 제공됐으며, 올해도 보건교사를 통해 초경을 맞는 초등학생을 위한 초경키트 제공, 중고생 6만명을 대상으로 제품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우월해 블로그(https://blog.naver.com/ourperiodwithyk) 오픈 기념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월해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학교에 초경키트와 월경인식개선 및 정보를 담은 '초경부터 당당하게' 책자를 2만5000여명의 청소녀와 학부모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