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의 초경키트/사진제공=유한킴벌리
‘우월해’는 1972년부터 현재까지 46년간 약 1500만명을 대상으로 초경교육을 지속해온 유한킴벌리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보건교사뿐만 아니라 학부모, 청소녀에게 직접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하기 위해 구축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한킴벌리는 우월해를 통해 초경을 맞이하는 청소녀를 위한 교육 콘텐츠는 물론,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이 참고할만한 월경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청소년의 양성평등 가치관을 위한 ‘성폭력 예방’,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 등의 콘텐츠도 함께 제공한다. 부모의 약 60% 이상이 ‘자녀의 초경 전 생리교육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갖고 있지 않다’는 설문 결과에 착안, 학부모를 위한 교육 가이드도 새롭게 추가했다.
우월해 블로그(https://blog.naver.com/ourperiodwithyk) 오픈 기념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월해 블로그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학교에 초경키트와 월경인식개선 및 정보를 담은 '초경부터 당당하게' 책자를 2만5000여명의 청소녀와 학부모에게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