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기사 배열 공론화 포럼' 공청회 18일 개최

머니투데이 이해인 기자 2018.06.15 14:01
글자크기
네이버가 15일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의 지난 5개월 간 논의 사항과 활동 결과를 발표하기 위해 오는 18일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은 지난 1월 12일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의 방향성을 논의하기 위해 학계, 시민단체, 언론계, 정당, 이용자 등 12명의 위원이 참여해 발족한 협의체다.



지난 5개월 간, 월 2회의 정례 회의와 온라인 활동을 통해 △포털 뉴스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연구 리뷰 스터디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의 문제점 인식'에 대한 자체 연구 조사 △네이버뉴스 방향성에 대한 의견 교환 등을 진행해왔다.

공청회에서는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의 활동 경과에 대해서 이용자 위원이 직접 설명한다. 자체 연구 조사 결과 발표, 포럼 차원의 네이버 뉴스 기사 배열에 대한 제언 등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청회를 끝으로 네이버뉴스 기사 배열 공론화포럼은 활동을 마무리한다.

김성철 위원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그 간의 활동사항을 공개하고 포럼 차원에서 네이버뉴스에 제안하고자 하는 사항을 발표하고자 한다"며 "네이버뉴스 공론화포럼이 어떤 해법을 제시하기 보다는 고민과 논의의 장을 마련한 데 큰 의의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