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MBC와 맞손…개표방송 '비디오포털'로 제공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2018.06.11 09:05
글자크기

지역 개표 방송 선택해 시청 가능…판세 분석 등 정보도 제공

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수) 실시하는 지방선거 MBC 개표 방송을 자사 모바일 IPTV 서비스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비디오포털 선거방송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U+LG유플러스는 오는 13일(수) 실시하는 지방선거 MBC 개표 방송을 자사 모바일 IPTV 서비스인 ‘비디오포털’에서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모델들이 비디오포털 선거방송 기능을 테스트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LGU+


LG유플러스 (9,880원 ▲100 +1.02%)는 지상파 방송사인 MBC와 손잡고 오는 1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자사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 '비디오포털'에서 서비스 한다고 12일 밝혔다.

하나의 영상만을 시청해야 했던 기존 TV 개표방송 포맷과 달리 비디오포털에서는 전국 방송 외에 부산, 광주, 대전 세 지역의 개표 방송을 고객이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비디오포털 앱(애플리케이션) 첫 화면의 'MBC 2018 지방선거 개표 방송'을 선택한 후 본방송 화면 우측의 지역 방송보기를 클릭하면 각 지역 별 개표 방송을 본 방송과 함께 볼 수 있다.

각 지역 개표 방송을 통해 개표 현황과 함께 선거 판세 분석, 주요 후보자 토론회, 선거 관련 영상 등의 정보도 제공받게 된다. 'TV로 크게 보기' 기능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방송 화면을 LG유플러스 IPTV(인터넷TV)와 연결해 볼 수도 있다.



LG유플러스와 MBC는 이번 선거방송을 계기로 5G(5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형태의 방송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기로 했다.

구태형 LG유플러스 FC기획담당은 "앞으로도 여러 방송사들과 협업해 기존과 다른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