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어떻게 해요?" 선후배 간 물류 취업 Talk Talk

대학경제 문수빈 기자 2018.06.05 11:51
글자크기

기업가정신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 과정' 실무 특강 진행

㈜기업가정신은 지난 2일 안동대학교에서 청년취업아카데미 'ICT기반 옴니채널 유통물류 전문인력 양성 과정' 유통물류 취업 선배 실무 특강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강에는 취업 전문 컨설팅 기업 더와이파트너스㈜가 운영에 함께 했으며, 이날 물류 분야로 취업한 사회 초년생 선배들이 본인이 직접 취업을 준비했던 경험과 현재의 직장 생활에 대해 후배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취업 어떻게 해요?" 선후배 간 물류 취업 Talk Talk


첫 번째로 강의를 맡은 L물류 기업 김동현 강사는 취업을 위해 1년 내내 노력했던 경험을 털어놨다.



김 강사는 "취업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물고 늘어지는 사람이 결국 성공한다"며 "자기소개서를 쓸 때 지원 동기를 빠르게 작성하기 위해 Dart 보고서를 활용했다. 눈에 띄는 자기소개서를 쓰기 위해서는 스스로 색다른 정보를 찾고자 노력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글로벌 물류 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김상민 강사가 소개를 이어갔다.



그는 "직무 희망 분야로 물류를 정하고, 국내외 취업을 고려해 외국계 기업을 목표로 차근차근 준비했다"며 계획성 있는 자세가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지금도 물류 산업의 동향을 살피고,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를 생각하고 있다.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S기업 경영지원팀에 근무 중인 윤여빈 강사가 나섰다.

윤 강사는 "경영지원팀은 회사의 살림을 이끌어 가는 곳이다. 인사/총무/주식/보험/출장 등 다양한 업무를 모두 맡고 있기 때문에 직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신입사원으로서 업무를 잘 처리하는 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회사와 조직 문화에 적응하고 예절을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형준 학생은 "모처럼 쉴 수 있는 주말인데도 우리를 위해 안동까지 특강을 와줘 정말 감사하다. 오늘 들은 강의 내용을 잊지 않고 취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더와이파트너스는 산업인력공단 지정 취업 컨설팅 전문 기관으로, 학생들의 바른 취업을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안동대·연세대·숭실대·상명대 등 대학과 연계해 취업 컨설팅을 운영하며, △바른 취업, 제대로 작성하는 자기소개서, 영문이력서 △협상이 별거냐 △돈 버는 사회적기업과 창업 등의 취업전문 및 경영서적을 발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