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보과대, 대학 홍보대사 선정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2018.05.23 23:31
글자크기
충북보과대, 대학 홍보대사 선정


충북보건과학대학교는 최근 대학 홍보대사 8명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선정된 홍보대사는 △권현희(아동보육청소년과 1년) △김승준(건설정보부사관과 1년) △김유미(방사선과 1년) △김재호(방사선과 1년) △박희영(임상병리과 1년) △임우연(간호학과 1년) △정윤주(태권도외교과 1년) △최유진(치위생과 1년) 등 8명이다.

이들은 언론사 간부, 학교 홍보실장, 품성교육센터장, 홍보위원 등 다양한 분야 면접관이 실시한 '봉사·창의·품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홍보대사는 약 10개월 동안 활동하며 △학교 홍보지 제작 촬영 △신입생 면접 도우미 △행사 지원 △박람회 참가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다. 이들에게는 장학금 100만 원과 취업을 위한 총장 추천서를 지급한다.

김민경 작업치료과 학생은 "고등학교 때부터 홍보모델을 한 경력이 있어 대학에서도 지원하게 됐다"며 "우리 학교 장점을 후배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장윤정 치위생과 학생은 "치위생과는 교수님과 선배들이 적극 추천해 홍보대사가 학년별로 나오는 것이 학과 전통이 됐다"며 "학교생활 가운데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가 홍보대사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남수빈 간호학과 학생은 "홍보대사를 하면서 많은 사람을 접할 수 있었다"며 "이 경험이 환자들을 상대하는 간호사라는 직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