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우산 나눔 캠페인의 아이디어는 김지완 BNK금융그룹 회장이 직접 제안했다. 김 회장은 지난해 거래처 방문시 고객들로부터 여러 차례 "BNK금융그룹이 비 올 때 우산을 씌워주는 든든한 동반자의 역할에 더욱 최선을 다해 달라"는 의견을 들었다. 김 회장은 이러한 의견을 그룹 경영에 적극 반영해 현재 부산은행과 경남은행 등 BNK금융 각 계열사들은 포용적 금융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BNK금융그룹은 우선 1차로 10만개의 우산을 제작하고 향후 우산 소진율 등을 감안해 지속적으로 우산을 제작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 관계자는 "우산 나눔 캠페인을 통해 지역 상생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BNK금융그룹의 이미지를 높이고 나눠 쓰고 함께 하는 성숙된 시민 문화가 더욱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을 주축으로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부산은행은 지난 2월부터 '중소기업 특별지원단'을 구성해 경기 침체로 일시적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총 2조10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특별대출 지원과 함께 분할상환대출금 상환 유예도 실시하고 있다.
이 시각 인기 뉴스
경남은행은 지역 중소기업의 애로점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기업금융 원스톱 지원데스크'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경남·울산지역을 중심으로 약 82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특별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서민 금융 강화를 위해 올해 700억 원대의 금융지원 및 현재 3곳인 서민금융 전담창구를 全 영업점으로 늘려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