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은 한국광고총연합회의 ‘2018 광고회사 현황조사’에서 광고 취급액 종합 10위를 기록했다. 한국광고총연합회는 매년 광고회사 현황을 조사해 회사별 광고 취급액, 인원수, 취급 광고 현황 등을 총망라한 보고서를 발표한다.
FSN은 10대 기업 중 유일한 디지털 테크 기반 광고 기업으로, 모바일 광고 취급액으로는 1위를 기록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10개 광고 회사 중 FSN의 모바일 광고 취급액이 621억원으로 가장 많고, 그룹엠코리아(261억원), 레어네버(248억원) 등이 뒤를 이었다. 제일기획, 이노션월드와이드 등은 모바일 분야 집계가 없었다.
FSN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카울리(Cauly)’로 대표되는 애드테크와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 글로벌 광고 플랫폼 등을 보유한 통합디지털마케팅 기업으로 2016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현재 FSN은 모바일 광고 뿐 아니라 광고 에이전시, 애드테크, 해외 광고시장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2017년 애드테크 사업 강화를 위해 개인화 마케팅 솔루션 기업 ‘레코벨’을 인수했고, 2018년에는 국내 1위 디지털 광고 에이전시 그룹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를 인수하며 종합 광고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특히, 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의 혁신 애드테크 기술력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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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관계자는 “FSN의 10위권 진입은 애드테크 및 디지털 전문 광고 기업의 시대가 도래했음을 의미한다”며 “올해 FSN은 이 순위에 만족하지 않고 글로벌시장 진출과 종합 광고 기업으로 발돋움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