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문태식 카카오VX 대표,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 사진=카카오게임즈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7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진행된 '카카오게임즈 2018 프리뷰' 행사에서 "퍼블리싱은 국내에 그친다는 한계도 있고 주도적으로 사업을 펼치지 못한다는 아쉬움이 있어 확장을 모색해왔다"며 "직접 개발에 뛰어드는 동시에 기존의 플랫폼 사업 경쟁력도 강화해 지역 경계 없이 플랫폼을 넘나드는 대한민국 대표 게임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프렌즈 게임즈' 출범을 알렸다.
프렌즈 게임즈는 카카오프렌즈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에 집중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먼저 프렌즈타운, 프렌즈레이싱, 프렌즈골프를 비롯해 공포게임의 대명사 '화이트데이'의 IP를 활용한 VR(가상현실)게임 '화이트데이: 담력시험'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홈트레이닝 서비스인 '홈트'도 준비 중이다. 동작인식 AI, 뎁스 카메라 센서 등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집에서 트레이닝을 받는 동시에 이용자 간 경쟁하도록 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하는 서비스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전처럼 PC와 모바일게임 유통에 전념할 예정이다. 올해 PC게임 '배틀그라운드' 국내서비스를 비롯해 '검은사막' 서비스 국가를 넓히는 한편 디즈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탁구와미키' 등 15종의 모바일게임을 유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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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궁 대표는 "모바일게임을 15종이나 내놓는 이유는 우리는 다른 게임사와 달리 포털다음과 카카오톡 채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런 카카오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해서 게임을 유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