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리포트]한컴MDS, 한컴그룹 내 주목해야 할 계열사

머니투데이 하세린 기자 2018.01.22 11:48
글자크기
[베스트리포트]한컴MDS, 한컴그룹 내 주목해야 할 계열사


22일 머니투데이 증권부가 선정한 베스트리포트는 정규봉 연구원이 한컴MDS (1,600원 ▼6 -0.37%), 유니맥스정보시스템에 대해 작성한 '한컴그룹 내 주목해야 할 두 계열사'입니다.

정 연구원은 "한컴MDS는 국내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1위 기업으로 자율주행차와 사물인터넷, 무인로봇, 방위산업 등에 개발솔루션과 임베디드 SW를 납품하며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어 "한컴MDS의 자회사인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유도 미사일, 항공전자, 전술통신체계 등의 컴퓨터 시스템 개발 및 제조전문 기업으로 올해 3월 상장을 앞두고 있다"며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의 상장으로 인한 가치 재평가 기대감과 한컴MDS의 성장성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한컴MDS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3000원으로 제시했습니다.



다음은 보고서를 요약한 내용입니다.(☞원문보기)

한컴MDS는 국내 1위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SW) 기업이다. 개발솔루션,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하드웨어를 아우르는 툴 체인을 바탕으로 모바일, 자동차, 가전, 국방항공, 산업용기기 전 산업분야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자동차 부문과 관련, 자율주행차(V2X, 컨넥티드카) 개발을 위한 개발솔루션과 임베디드 SW를 보유하여 현대모비스, 만도, LG전자를 고객사로 확보하여 국내 자율주행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국방항공 부문에선 천무 미사일, 항공기, 전술정보통신체계(TICN) 등의 임베디드SW를 납품(KAI, LIG넥스원, 한화테크윈)하고 있다. 최근 인수한 자회사 코어벨을 통해 산업용 무인 로봇사업에 진출했으며, 기존의 임베디드 SW에 추가하여 사물인터넷의 핵심기술체인(IoT디바이스-빅데이터-클라우드)를 보유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업으로 자리 매김이 예상된다.

또 한컴MDS가 지분 65%를 보유한 자회사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의 3월 상장이 예정으로 자회사 가치의 재평가도 전망된다. 유니맥스정보시스템은 천무 미사일 등 유도무기와 항공기의 항법컴퓨터를 납품하는 유도무기 및 항공전자 제어시스템 업체다.

목표주가는 2018년 EPS(주당순이익)에 동사 주가에 적용 받아온 PER(주가순이익) 배수 22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동사가 주도하고 있는 자율주행기술의 성장성, 국방항공분야의 잠재력 등을 감안한다면 매우 보수적인 밸류에이션이라는 판단이며, 향후 4차산업혁명 관련산업의 발전에 따라서 추가적인 주가 재평가도 가능할 전망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