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에너지 건축 비즈니스모델 아이디어 공모

머니투데이 신희은 기자 2018.01.21 11:00
글자크기
국토교통부는 한국에너지공단 주관으로 '제로에너지 건축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토부는 그동안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제 시행, 시범사업 및 연구개발(R&D) 추진 등 관련 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기반을 구축해왔다. 이번 공모전은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통해 건축주의 추가 건설비 부담을 덜어주고 사업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원)생, 자영업자 등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누리집(http://zeb.energy.or.kr)을 통해 22일부터 오는 4월30일까지 아이디어를 접수한다. △주제 적합성 △모델 창의성 △파급성 및 효과성 △실현 가능성 등 4개 항목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 6월말쯤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우수상 2명과 장려상 2명에게는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상과 상금 각 300만원, 200만원씩을 수여한다. 상을 받은 아이디어는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제로에너지 건축 활성화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공모전 운영 사무국(031-260-4411)으로 연락하면 된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제로에너지 건축을 통한 에너지 저감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를 촉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