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국회토론회-26일]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해외조림정책 세미나

머니투데이 김민우 기자 2017.12.26 06:27
글자크기

[the300]26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

여·야 의원 10명이 참여하는 있는 국회의원 연구단체 '나무심는 사람들'이 26일 오후 2시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제20대 국회 출범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개최되는 세미나는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해외조림 정책’을 주제로 진행된다. 우리나라의 목재 자급률은 지난해 말 기준 16.2%에 불과하다. 결국 대부분의 목재를 해외 수입에 의존할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외조림 투자촉진을 위한 연구와 해외조림 성공사례가 소개되고, 해외산림자원 개발 활성화 방안과 정책방향을 토론할 예정이다.



세미나 1부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 박현 과장, ㈜한솔홈데코 원유길 팀장, ㈜짐코 조영재 과장, 한국임업진흥원 이창배 실장이 주제발표에 나서며, 이어지는 2부에서는 산림청 김경수 과장, 영남대학교 이요한 교수,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민경택 연구위원, 이건에너지 강양술 부장이 종합 토론과 질의응답에 나선다.

'나무심는 사람들'은 지구환경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연구책임의원으로는 이원욱 의원, 그리고 소속 의원으로는 권석창, 김도읍, 김재원, 김철민, 백혜련, 심기준, 위성곤, 이재정 의원이 참여하고 있다.



[국회 토론회]*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한 해외조림정책 세미나
-14:00 헌정기념관 대강당
-국회의원 연구단체 나무심는사람들(박완주 의원실, 이원욱 의원실), 산림청, 한국임업진흥원

*'제3회 자원순환사회 실현 대토론회' 생활폐기물 재활용 활성화 방안
-14:00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
-신창현 의원실

*학생건강증진을 위한 제도 개선 방안
-14:30 의원회관 신관 제3세미나실
-신동근 의원실, 윤종필 의원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