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전국 아침 영하권…중부지역 '눈'

머니투데이 남궁민 기자 2017.12.15 06:00
글자크기
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에서 두터운 옷차림의 관광객이 길을 거닐고 있다.북서쪽에서 유입된 찬 공기의 영향으로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는 19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에서 두터운 옷차림의 관광객이 길을 거닐고 있다.


오늘(15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진다. 일부 지역엔 눈이 내린다.

기상청은 15일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다가 점차 흐려진다고 밝혔다. 또한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에는 눈이 온다.

예상 적설량은 △경기 동부, 강원 영서, 전북 내륙, 제주 산지 1~3㎝, △서울, 경기(경기동부 제외), 충청, 전북 서해안, 경상 서부 내륙, 서해5도 1㎝ 내외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강원 영동 제외), 전라, 경상 서부 내륙, 제주, 서해5도 5㎜ 미만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6도 △대전 -6도 △대구 -5도 △전주 -6도 △광주 -5도 △부산 1도 △강릉 -1도 △제주 6도 △울릉·독도 4도,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대전 4도 △대구 5도 △전주 3도 △광주 5도 △부산 9도 △강릉 5도 △제주 8도 △울릉·독도 7도 등이다.

한국환경공단에 따르면 이날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TOP